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매실의 효과와 효능, 활용법, 천기누설.
관절염이 오래 지속되다 보면 관절의 변형까지 같이 오고 또 다른 고관절이나 여러 가지 다른 관절에도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도 관절 건강에 영향을 주는거 알고 있죠?
냉장고속 퇴행성관절염을 악화시킨 범인은?
달걀, 두유, 치즈 하나하나 놓고 보면 단백질이나 칼슘이 풍부한 좋은 음식이죠.
그래서 관절을 위해서 먹는건 잘한건데 문제는 이 치즈와 두유를 동시에 먹는거에요.
두유에는 콩이 많이 들어 있다 보니까 인산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고 치즈에는 칼슘이 들어 있어요.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을 잘 흡수하여야 하는데 문제는 두유 속의 인산과 치즈의 칼슘이 만나면 인산칼슘이 되어 우리 몸속으로는 흡수가 잘 안돼요.
오히려 흡수를 방해하는 방법으로 드신거에요.
두유는 치즈와 같이먹지 않고 시간차를 두고 따로 드시는게 좋아요.
햄프씨드와 브라질너트는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에요. 그리고 이런 씨앗들은 분쇄된 형태로 보관하면 산패가 빨리 일어나요. 대용량으로 냉장실에 보관하고 자꾸 여닫으면 이것들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독성으로 작용해서 염증을 악화시키게 돼요.
그래서 먹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정량 먹는게 중요하고 보관방법에 있어서 산패되지 않도록해서 염증을 악화시키지 않는 방법으로 드셔야 합니다.
하루 햄프시드는 4큰술 이하로 브라질너트는 2개이하로 섭취하셔야해요.
콩에 많은 성분이 피틴산이라는 건데 칼슘과 결합을 해서 우리 몸에서 배설을 하기 때문에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도 몸속에 잘 흡수가 되지 않아요.
피틴산 과다 섭취시 몸속 염증을 악화시켜 관절염을 가속화시킴.
콩에 있는 피틴산을 조금 더 잘 제거하는 방법은 물에 한창 불린 다음 쓰면 돼요.
관절염에 좋은 식재료!! 매실,
동의보감에서 매실은 염증을 제거하고 주독을 푼다고해요.
그만큼 뼈하고 관절의 염증과 통증에 좋은 식재료에요.
매실은 제 6의 영양소라 불리는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관절 노화를 막아준다.
영양 성분이 적을거라고 생각하기 쉬운 매실청 과육은 비타민A가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E는 관절노화를 방지시켜줘요.
매실청 과육 200% 활용법!!
매실 만능장 만들기.
1. 담근지 100일 정도된 매실청 과육을 건져 씨를 분리하고 믹서에 곱게 갈아주세요.
2. 된장 3큰술, 고추장 , 고춧가루, 다진마늘, 다진 파, 다진 양파 각 1큰술을 갈아둔 매실청 과육 3큰술을 넣어준다.
매실에는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풍부한데 구연산이 멸치 속에 들어 있는 칼슘이 몸속에 잘 흡수될수 있게 도와줘요. 두가지가 같이 들어왔을때 칼슘 흡수, 관절 건강에 도움이 돼요.
3. 멸치가루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된장이나 쌈장 등 여러 요리에다가 양념장을 쓰시면 돼요.
매실 고추무침 만들기...!
1. 흐르는 물에 고추를 깨끗이 씻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2. 매실 만능장 1큰술을 넣고 함께 버무려 준다.
채소쌈 드실때 쌈장 대신 만능장으로 드셔도 좋아요.
매실 주먹밥 만들기!!!
1. 건져낸 매실청 과육을 잘게 썰어준다.
2. 밥에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두른 뒤 썰어둔 매실청 과육을 넣어준다.
참치통조림은 고단백 식품이에요. 100g만 드셔도 성인 하루 단백질 요구량 절반을 채울수 있는 양이에요. 게다가 매실에 있는 유기산 성분이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매실하고 참치하고는 찰떡궁합이에요.
3. 기름기를 제거한 참치를 밥과 함께 잘 버무려준다.
동글게 만들어주면 주먹밥 완성이에요.
매실에는 피크르산, 카테킨산과 같은 살균해독 성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균 번식을 억제하고 오랫동안 드실수가 있어요.
식중독도 예방되니깐 매실을 평소에도 많이 챙겨먹고 매실 자체에도 칼슘성분이 풍부해요.
챙겨먹으면 부족한 무기질, 칼슘 섭취에도 도움이 되고 관절건강에도 도움이 될거에요.
매실 섭취시 주의사항!!!
신맛이 강해 과다 섭취시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하루 매실 과육 기준으로 30g 종이컵 반 정도가 적당해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