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몇 알만 있으면 든든한 국이 뚝딱,! 포슬포슬 감자가 별미인 감잣국 끓여서 드셔보세요.
1. 감자 보관 법- 박스를 준비해 박스에 구멍을 뚫고 신문지로 감자를 싸서 넣고 사과도 함께 넣어주세요. 감자를 보관할 때 사과를 같이 넣으면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로 햇빛을 차단하고 구멍을 뚫어 바람도 잘 통하죠.
물 5컵(1L)에 다시백 1개를 담가 놓아요. 다시 백은 물에 미리 담가 우려내야 진한 국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감자 300g은 얇게 반달 썰어주세요. 감자 모양은 취향에 맞게 썰어주세요. 깍둑 썰면 걸쭊한 국물이 매력적이에요.
3. 양파 30g은 채썰어주세요. 양파는 국물의 단맛을 책임집니다. 대파 15g을 반갈라 썰어주세요.
4. 보통 감자의 전분을 제거하지만 오늘은 걸쭉함을 위해 과감히 생략해 주세요. 냄비에 감자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대파는 향을 위해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밑국물을 넣어주세요. 대파는 향을 위해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다시백을 넣고 10분정도 끓이고 건져내주세요.
5. 국간장 2작은술, 소금약간, 대파를 넣고 달걀 1개를 풀어서 넣어주세요. 달걀은 여열에 익혀야 부드러워요.
달걀은 안넣어도 됩니다. 역대급 초간단 레시피로, 아침식사로도 좋습니다.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0 댓글